본문 바로가기

교육 이야기

초등논술 한우리로 2학기 시작 제대로 해봐요 ^^

반응형

 

2학기가 시작된지 벌써 2주정도 된 것 같아요.

아이들은 방학이 언제 끝났나 기억도 안나는 것 같은데 전 아직 애들 공부습관을 길러주지 못했답니다. ㅠㅠ

독서교육 하나 하면서 책만 열심히 읽히고 있는데

아무리 독서가 중요하고 독서교육이 모든 공부의 기본이 된다 하지만

걱정이 되는건 사실이네요 ㅎㅎㅎ

저 같은 엄마들을 위해!! 초등논술 한우리에서 2학기를 잘 시작할 수 있는 정보를 주고 있어요~

 

 

요즘 선행학습 말 많죠??

일반적인 선행학습은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없도록 공부에 지루함을 느끼게 한다고 하네요

다 아는거니 재미없겠죠?

새로운 수업에 대한 집중력과 흥미를 높이고 통합적 사고에도 도움이 되는 학습준비가 필요하데요.

 

 

2학기 학교공부 제대로 하기!!

학교 교과서와 연계된 책을 읽으며 폭넓고 깊이있는 배경지식을 쌓으면

학기 중 수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집중할 수 있어요~

책과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을 비교, 통합하는 입체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.

그래서 요즘 독서교육, 초등논술, 독서논술 유행인가봐요 ^^

 

 

그렇다면 우리 아이들 2학기를 대비해서 어떤 책을 읽게 해야할까요??

초등 1~2힉년 아이들은 일상생활과 관련이 높은 주제의 책을 읽으면 좋데요.

초등 3~4학년 아이들은 아이가 특히 관심있는 주제의 책을 선정해서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들여줘야 한다네요.

초등 5~6학년 아이들은 교과목 주제 중 어려워하는 부분을 책을 통해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주세요.

책과 학교공부가 따로가 아닌 함께 가는게 핵심입니다. ^^

 

 

 

 

각 학년별 2학기 교과서와 연계된 필독서들인데 한번 읽어보세요.

아이들이 책읽기에도 흥미를 보이고 독서교육도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끼게 될꺼에요.

좋은 책 선정과 올바른 독서습관이 초등논술의 시작입니다. ^^

 

반응형